서브메뉴

본문

두 가지 부탁

등록일 2008.04.02 / 작성자 이성하 / 조회수 192  
박승모 부장님께 두 가지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직접 찾아뵙고 말씀을 드릴까 생각도 했지만, 기왕에 공론화된거 게시판을 활용하겠습니다.

1. 자료수정요청 게시판을 공개해주세요.
누가 무슨 수정요청을 했는지 다른 사람이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닫아야 하는 납득할 만한 이유가 없습니다. 자료수정요청에 대해서 누구든지 볼 수 있어야만, 이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가능합니다. 그럴러고 게시판 만든거 아니었습니까? 직원들만 몰래 알고 몰래 고치는 건 학생들의 관심을 최대한 줄이려는 시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2. 도서관의 실무 책임자로서 이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세요.
언제까지 학생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제기된 문제를 수동적으로 수정하는 방식을 취하실 겁니까? 도서관측에서 능동적인 문제해결의 의지를 보이셔야 마땅합니다.

직원이 부족하고 예산이 부족하다는 건 저도 잘 압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직원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학교 당국에 신규직원 요청을 하는 적극적인 방안도 있지 않겠습니까?

조교들에게만 맡겨 놓을 일이 아니지 않습니까?

저에게 약속하신대로 부장님이 직접 나서서 이 문제를 해결하시겠다는 말씀은 정말 고맙게 들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그게 가능할까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참고 열람실의 김태훈 선생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한 방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튼 도서관측에서의 실천방안이나 해결 솔루션을 제시해주실 바랍니다. 이 부탁은 생경한 것도 아닙니다. 제가 지난번에 부장님께 직접 건의드린 사항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 것 뿐입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