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BRAND YOURSELF : 당신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
BRAND YOURSELF : 당신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
저자 : 데이빗 안드루시아
출판사 : 학원사
출판년 : 2001
ISBN : 8919012288

책소개


이 책은 BMW라고 하면 '운전을 최고로 추구하는 기계'와 같이 그 브랜드와 연결되어 떠오르는 이미지를 개인에게 적용, 자신만의 독특한 브랜드를 개발하여 나를 홍보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구직을 하거나 직장에서 인정받고자 하는 사람, 또는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자신을 홍보할 때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기법인 브랜드화 방법을 적용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홍보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먼저 브랜드 평가 테스트(BAT : Brand Assessment Test)를 통해 자신이 가야할 진로를 모색하고 능력을 발견, 브랜드의 특성을 찾고 효과적으로 '나'라는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입사 인터뷰 혹은 이력서에 자신의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등 구체적인 측면으로도 접근하고 있다.


목차


책머리글 - 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가

1장 - 자신을 알리는 최대 효과
브랜드의 힘
새로운 소비사회의 변화
나의 일, 나의 브랜드를 만들자

2장 - 자기 힘으로 이름 알리기
나의 브랜드를 평가해 보자
성공을 향해 나아가라
개인 브랜드 설명서 만들기
브랜드 평가 테스트

3장 - 비전은 당신 스스로 소유하는 것이다
개인 상품 설명서 도표
개인 브랜드 설명서의 효과

4장 - 포장 안에 모든 것이 있다
회사 상호와 로고
브랜드를 반영하는 사무실
명함과 레터헤드
직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자신을 포장하는 방법
포장 점검해 보기

5장 - 자신을 알리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쓸 때
면접을 볼 때
개인 약력을 쓸 때
모임에 참여할 때
판매회의에서 발표할 때
옷을 입을 때
주위 사람들을 대할 때
언론이나 업계지와 접촉할 때

6장 - 승진을 위한 성공 브랜드
앞서 나가기
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
당신의 가치를 증명할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라
다른 사람과 다르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성공에 이르는 길

7장 - 새로운 전문 영역 모색하기
직장을 옮기는 경우
창업을 하는 경우
새로운 시작을 위한 마지막 충고

8장 - 침체된 브랜드 다시 살리기
브랜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는 조화로운가
고객을 올바르게 선정했는가
브랜드가 고객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가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약속을 지킬 수 있는가
나의 브랜드는 진정 시장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브랜드에 핵심적인 요소가 빠져 있지는 않은가
자신의 브랜드가 너무 포괄적이지 않은가
자신의 브랜드와 같이 살아라

9장 - 시련은 있어도 낙오는 없다
실업자를 위한 브랜드 평가

10장 - 멀리 바라보자
최대 효과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창출
하나의 브랜드를 넘어서
새 직장을 위한 새 브랜드, 그리고 나의 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