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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와 대중소비문화
광고와 대중소비문화
저자 : 스튜어트 유엔
출판사 : 나남출판
출판년 : 1998
ISBN : 8930036112

책소개


소비주의라는 새로운 세계관의 탄생과 함께 거대해져가는 광고시장을 분석하였다. 광고주와 광고인들에 의해서 일방적으로 이끌어져가는 광고가 아닌, 일반인들이 공유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좀더 대중적으로 다가 설 수 있는 광고와 소비문화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노력하였다.

목차


역자 서문
서문/산업화와 사회의 위기

1. 광고는 사회적 산물
노동시간 단축과 임금상승
인간 본능의 조직
광고:자아의 계발

2. 소비의 정치 이데올로기
새로운 세계의 구축
표현의 상업화
광고의 진실
노동현장의 은폐
소비와 사회변화
소비:전체의 일부

3, 아빠와 엄마, 아이들:현대적인 일상생활을 향하여
산업화와 가족:변화하는 생존방식
급진적인 전망과 가부장제 권위의 변화
기업의 기반인 가정
젊음은 산업의 이상
아버지:임금노예인 가부장
소비와 신여성
소비와 유혹

각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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