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코끼리 뿌우
코끼리 뿌우
저자 : 안네 바이스
출판사 : 문학동네
출판년 : 2006
ISBN : 8954602002

책소개


나무 껍질처럼 단단해 보이는 코끼리의 피부가 사실은 아주 약하다는 사실을 아세요? 코끼리 무리에서는 가장 나이 많은 암컷이 대장이래요. 그리고 누구 하나라도 다치거나 죽으면 모두가 둥글게 에워싸고 슬픔을 나눈답니다.

동물에 대한 새로운 형식의 그림백과 '즐거운 그림동물백과' 시리즈의 코끼리편입니다. 이 시리즈에서 소개하는 동물들은 책이나 사진을 통해, 혹은 동물원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동물들이지만, 덩치가 커서 조금 무섭게 느껴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자유롭고 유머러스한 일러스트와 함께 동물들에 대한 몰랐던 이야기를 읽어나가다 보면 영리하고 따뜻한 코끼리의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책의 말미에는 고무줄을 끼워 놀 수 있는 가면과 색칠 놀이, 손을 움직여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종이공작 놀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읽고 배우고 놀고 만들자! 즐거운 그림동물백과
‘즐거운 그림동물백과’ 시리즈는 코끼리, 악어, 표범, 고릴라 네 가지 동물에 대한 새로운 형식의 그림백과입니다. 아이들은 호기심을 느끼는 대상에 대해 다소 공포감을 갖는 경우가 있습니다. 궁금한 것에 선뜻 다가가지 못하고 불안한 마음을 표현하며 움츠러드는 모습을 이따금 보게 되지요. 이 시리즈에서 소개하는 동물들은 책이나 사진을 통해, 혹은 동물원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동물들이지만, 덩치가 커서 조금 무섭게 느껴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자유롭고 유머러스한 일러스트와 함께 동물들에 대한 몰랐던 이야기를 읽어나가다 보면, 영리하고 따뜻한 코끼리, 엄청나게 많이 먹고 조금은 바보스러운 악어, 아름다운 표범, 온순한 고릴라의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생각지 못했던 동물 친구들의 모습을 만나며 아이들은 겉모습이 다 말해주지 않는 사물의 의외의 면에 대해 알게 되고, 어떤 것에든 선뜻 다가설 수 있는 천진한 모습을 지키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의 이기심 때문에 살 곳을 잃고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상황을 알고, 소중한 생명을 존중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느끼게 되지요.

책의 말미에는 고무줄을 끼워 놀 수 있는 가면과 색칠 놀이, 손을 움직여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종이공작 놀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