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효과적인 교수 학습을 위한 교육심리학
효과적인 교수 학습을 위한 교육심리학
저자 : 이경화|고진영|최병연|정미경|박숙희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25402789

책소개


교육학을 전공으로 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위한 교재이면서, 교사가 되기 위하여 교직과목을 이수하는 학생들, 실제 교육 현장에서 교직활동을 하고 있는 교사들을 위한 책이기도 하다. 이론 측면에 있어, 교육심리학의 전통적 이론에서부터 최근의 이론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으로 다루고자 하였으며, 실제의 측면에 있어 학교 현장에의 적용을 포함시키고자 하였다. 교직과정의 교육과정이 수정된 내용과, 교육심리학의 발전을 반영한 개정판이다.

목차


제1장 교육심리학의 기초
제2장 학습자의 발달
제3장 학습자의 개인차 I: 인지
제4장 학습자의 개인차 II: 정의
제5장 특수한 학습자
제6장 학습의 행동주의적 접근
제7장 학습의 인지주의적 접근
제8장 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
제9장 학습동기
제10장 수업이론과 수업방법
제11장 학교교육과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