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현대교육평가
현대교육평가
저자 : 이종승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25403069

책소개


제1부에서는 교육평가의 이론에 관한 내용을 취급하였고, 제2부에서는 학교학습과 평가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제3부에서는 교육평가연구에 관한 내용을 간략히 취급하였다.

목차


제1부 교육평가의 이론

제1장 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
제3장 교육평가의 모형
제4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5장 검사와 문항의 제작
제6장 문항의 분석

제2부 학교학습과 평가

제7장 교육목표의 분류와 진술
제8장 수업과정과 평가
제9장 인지적 학습의 평가
제10장 정의적 특성의 평가
제11장 수행평가
제12장 학업성적의 평정과 기록

제3부 교육평가연구

제13장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제14장 검사점수의 동등화
제15장 교육평가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