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유아 교과교육론
영유아 교과교육론
저자 : 나은숙
출판사 : 공동체
출판년 : 2010
ISBN : 9788963520926

책소개

『영유아 교과교육론』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영유아 교과교육의 이론적 측면으로 역사적 흐름 속에서 교과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를 살펴보고, 영유아 교과교육의 내용 및 방법, 영유아 교과교육의 통합적 운영 및 평가까지 자세히 설명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 1 부 영유아 교과교육의 이해

제 1 장 교과교육의 역사적 흐름
1. 교과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과교육
2.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과교육
3. 학문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과교육
4. 통합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과교육

제 2 장 교과교육과 교과의 통합적 접근
1. 교과와 교과교육의 개념
2. 교과의 목적
3. 교과교육의 내용

제 3 장 교과교육의 교수 학습방법
1. 교수 학습방법의 원리
2. 교수 학습방법의 유형

제 2 부 영유아 교과교육의 내용 및 방법

제 4 장 언어교육
1. 언어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언어교육 내용
3. 언어교육 교수 학습방법
4. 언어교육활동의 예

제 5 장 수학교육
1. 수학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수학교육 내용
3. 수학교육 교수 학습방법
4. 수학교육활동의 예

제 6 장 과학교육
1. 과학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과학교육 내용
3. 과학교육 교수 학습방법
4. 과학교육활동의 예

제 7 장 사회 도덕교육
1. 사회 도덕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사회 도덕교육 내용
3. 사회 도덕교육 교수 학습방법
4. 사회 도덕교육활동의 예

제 8 장 음악교육
1. 음악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음악교육 내용
3. 음악교육 교수 학습방법
4. 음악교육활동의 예

제 9 장 동작교육
1. 동작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동작교육 내용
3. 동작교육 교수 학습방법
4. 동작교육활동의 예

제 10 장 미술교육
1. 미술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미술교육 내용
3. 미술교육 교수 학습방법
4. 미술교육활동의 예

제 11 장 컴퓨터교육
1. 컴퓨터교육의 개념 및 목적
2. 컴퓨터교육 내용
3. 컴퓨터교육 교수 학습방법
4. 컴퓨터교육활동의 예

제 3 부 영유아 교과교육의 통합적 운영 및 평가

제 12 장 교과의 통합적 조직 및 운영
1. 교과의 통합적 조직
2. 교과의 통합적 운영
3. 통합적 접근의 실제

제 13 장 영유아 교과교육의 평가
1. 평가의 개념과 중요성
2. 평가의 방향과 목적
3. 평가의 대상과 내용
4. 평가의 방법
5. 교과교육의 평가도구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