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팔로워십론
팔로워십론
저자 : Ronald E. Riggio|Ira Chaleff|Jean Lipman Blumen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14
ISBN : 9788968661990

책소개


팔로워십론에 대한 견해

“리더십보다는 훌륭한 팔로워십이 여러 측면에서 더 힘들다. 위험은 더 많이 따르지만 보상은 더 적으며, 일상적으로 훨씬 더 섬세하게 행해져야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껏 훌륭한 팔로워십이 더 중요한 적은 없었다.”
- 워렌 베니스(Warren Bennis),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특별교수,
‘Leaders’와 ‘On Becoming A Leader’의 저자

“30년 전에 나는 리더십 연구에 있어서 가장 심각한 오류 중의 하나는 리더십에 관한 문헌들과 팔로워십에 관한 문헌들이 각기 분리되어 있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이제는 이 두 분야의 문헌들이 통합되어야 할 때라는 점도 분명히 덧붙였다. ‘팔로워십론’이야말로 이러한 과제를 해결한 연구이다. ‘팔로워십론’이 리더-팔로워 간의 복잡한 역학관계에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연구가 되기를 기대한다.”
- 제임스 맥그레그 번즈(James McGregor Burns), 윌리엄스대학 Woodrow Wilson 명예교수
Leadership의 저자이자 The Encyclopedia of Leadership의 편집위원

“팔로워십 분야는 아직은 초기 단계에 있다. 새로운 탐구를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이론을 구축하고 형성하려는 노력이 미미한 상황이다. 모두가 함께 팔로워십 분야를 발전시키는 것이 사회에 엄청난 공헌을 하는 것이다.”
- 로버트 E. 켈리(Robert E. Kelly), 카네기멜론대학교 교수,
The Power of Followership과 In Praise of Followership의 저자

목차


강정애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대학교원 경영학과 석사
프랑스 Paris 1 대학교 인적자원경제학 박사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상호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교원 경영학과 석사
미국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 경영학 박사
현재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호선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KAIST 경영과학과 석사, 박사
미국 Purde University 경영대학교원 교환교수 역임
현재 단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차동옥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교원 경영학과 석사
미국 University of Maryland 경영학 박사
현재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교원 교수

최미정
충남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교육대학교원 산업교육학 석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교원 경영학 박사과정 수료
현재 휴먼시너지연구소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