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디지털시대의 교회와 커뮤니케이션
디지털시대의 교회와 커뮤니케이션
저자 : 김기태|박진석
출판사 : 한들출판사
출판년 : 2017
ISBN : 9788983497154

책소개


디지털 시대, 현명한 목회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실천적 대안!

『디지털 시대의 교회와 커뮤니케이션』은 디지털 시대, 한국 교회가 바르게 이해하고 제대로 활용해야 할 디지털 미디어와 관련한 다양한 논제들을 중심으로 한국교회언론연구소 상임전문연구위원회 소속 연구자들이 중심이 되어 공동으로 기획과 집필을 맡아 내놓은 첫 번째 성과물이다.

디지털 시대에 대한 이해는 우선 디지털 미디어와 그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논의될 수 있다. 이를 위해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공 연구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디지털 시대라는 사회 환경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교회가 지향하고 지켜야 할 신학적, 신앙적 원칙이나 적응 방식에 대한 논의를 위해서는 신학 전공 연구자와 다양한 목회 현장의 사역자들이 동참했다. 이 책은 크게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관련 전공자와 신학 전공자 그리고 목회 현장 사역자들이 함께 참여한 융합적 논의 결과물로서 다양한 디지털 문화의 특성과 디지털 라이프에 대한 탐색을 통해 디지털 시대 한국 교회와 신앙생활의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서론 - 김기태(호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1장 - 디지털시대의 말씀과 영성 - 이성희(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장)
2장 - 디지털시대, 교회와 미디어 - 김기태(호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3장 - 소셜미디어와 기독교 커뮤니케이션 - 이민규(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4장 - 디지털 문화와 교회 - 옥성삼(크로스미디어랩 원장)
5장 - 디지털시대의 미디어 선교 - 문상현(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
6장 - 디지털시대의 소통과 공감의 신학적 성찰 - 김은혜(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 교수)
7장 - 디지털시대의 커뮤니케이션과 목회 - 박진석(한국교회언론연구소 소장)
8장 - 디지털 미디어 시장 동향 :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 조영신(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