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유아수학교육
영유아수학교육
저자 : 이경민
출판사 : 학지사
출판년 : 2020
ISBN : 9788999721687

책소개


제1장 현대사회와 영유아수학교육
1.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
2. 영유아수학교육의 동향
3. 영유아수학교육의 현황
4. 영유아수학교육의 개선 방향

제2장 영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기초
1. 행동주의 이론과 수학교육
2. 발견학습 이론과 수학교육
3.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과 수학교육
4.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과 수학교육

제3장 영유아수학교육과 교육과정
1.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유아수학교육
2. 표준보육과정 및 초등교육과정 수학교육과의 연계

제4장 영유아수학교육의 내용
1. 수학적 개념
2. 수학적 과정 기술
3. 수학적 태도

제5장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1.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2. 영유아수학교육을 위한 접근법

제6장 영유아수학교육을 위한 환경
1. 환경 구성의 원리
2. 수학 놀이와 활동을 위한 영역 구성
3. 수학 놀이 및 활동 자료

제7장 영유아수학교육과 교사
1. 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2. 교사의 수학적 역량 증진 방안

제8장 영유아수학교육의 평가
1. 평가의 목적
2. 평가의 방법
3. 평가의 활용

“동그라미는 굴러가요.”
“많아? 적어?”
위로 아래로
“내 키까지 쌓아야지.”
“선생님, 신문지 찢어도 돼요?”
“보물을 찾아라!”
“찜질방 놀이를 해요!”

참고문헌
찾아보기